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앤트맨> 후기




오늘 포스팅할 영화는 바로 앤트맨이다.


작년에 마블의 20번째 영화이자 3번째 개봉작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했다. 아직 앤트맨과 와스프를 보기 전이라면 먼저 앤트맨을 봐야 이해가 쉬울것이다.





이 영화는 개봉한지 4년정도 되었다. 15년도에 개봉했지만 당시엔 이 영화의 존재를 몰랐다가 2016년에 개봉한 캡틴아메리카:시빌워를 보면서 앤트맨이라는 등장인물을 처음보고 저 인물은 어떻게 만들어진 히어로인가 궁금해서 찾아봤던 영화다.



나는 마블 팬이긴 하지만 더 정확히 말하자면 아이언맨의 팬이기때문에 사실 아이언맨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가 아닌 다른 캐릭터들의 개인 영화는 관심이 별로 없었다. 

반쪽짜리 팬인 셈ㅋㅋㅋㅋ


그래도 개봉당시 못본 히어로 개인 영화들 다 챙겨봤다. 토르 빼고ㅋㅋㅋㅋㅋ


이상하게 토르는 안땡긴단 말이지......ㅋㅋ?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앤트맨인 '스캇 랭'은 멋진 아빠이고싶지만 현실은 생계형 좀도둑이다. 스캇은 사실 최초의 앤트맨은 아니다.




1대 앤트맨은 스캇의 조력자 행크 핌 박사로 핌 입자와 앤트맨 수트를 개발한 박사이다.

2대 앤트맨으로 스캇 랭을 점찍어두고, 스캇이 앤트맨수트를 직접 훔칠 수 있도록 모든 상황을 설계해놓은 인물! 한마디로 앤트맨을 탄생시키기 위해 판을 짜놓은 인물이다.



스캇은 교도소에 있다가 출소한 인물로 범죄자 출신으로 일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가까스로 취업한 배스킨라빈스31에서마저 과거 교도소에 있었다는 사실을 들켜버리고 배스킨라빈스의 매니저는 범죄자랑은 같이 일 못한다고 해고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뭐든 다 알아내지" ->보신분들은 무슨말인지 아실듯ㅋㅋㅋ





이혼해서 아내와 딸은 다른 남자랑 살고있고, 스캇은 돈이 없어 딸의 양육비도 줄수 없는상황이었다.


마찬가지로 돈이 필요했던 스캇의 친구들이 은퇴한 대기업 회장 행크 핌의 저택 지하에 어마어마한 물건이 숨겨져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고, 그게 무엇이든 엄청난 돈을 만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곧바로 스캇을 꼬셔 행크 핌의 저택에 잠입하고 지하실에 들어가는데 성공!! 그러나 스캇 눈앞에 있는건 오래된 구식 헬멧과 수트만 놓여있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이 모든것이 전부 행크 핌이 짜놓은 판이었다는걸 알게 된 스캇은 2대 앤트맨이 되어줄것을 부탁하는 핌 박사의 요청을 수락한다.


더이상 도둑질은 하고싶지 않다며 핌 박사의 제안을 수락하지만 그의 첫번째 임무는 어벤져스 창고에서 물건을 훔쳐오는것이었다.ㅋㅋㅋㅋㅋ

그곳에서 팔콘과 한판 붙게되었고 그 때 팔콘의 눈에 들어오게되어 영화 시빌워에서 앤트맨이 출현하게 된다.





스캇은 핌 박사의 딸 호프의 트레이닝을 받으며 점차 히어로서의 면모를 갖추어간다. 그리고 그때쯤 과거 핌 박사의 수제자였으나 핌 입자를 악용하려다 핌박사와 사이가 틀어지고 회사에서 핌 박사를 쫒아낸 '대런 크리스'도 그 기술 연구에 성공하게된다.


대런은 개발한 기술을 악의 세력에게 판매하려 하고, 큰 재앙을 막기위해 2대 앤트맨인 스캇이 드디어 트레이닝을 끝내고 실전에 나서게 된다.




여기서 나오는 핌 박사의 딸 호프가 앤트맨 2편에서 2대 와스프가 된다.


(1대 와스프는 자넷 반 다인으로 호프의 엄마이며, 1대 앤트맨인 남편 핌 박사와 임무 수행중 양자영역으로 들어가게되고 그곳에 같혀서 돌아올 수 없게되었다.)






앤트맨이 아무래도 어벤져스 히어로들 중에서도 비주류 히어로라서 그런지 마블 영화치고는 굉장히 B급 감성의 영화이다.


"앤트맨" 말 그대로 몸이 개미만해지는 히어로. 이름이 앤트맨인 만큼 영화에서도 개미가 차지하는 비중이 꽤 크다. 개미들이 매우 똑똑하게 나온다. 몸이 작아진다는 설정은 독특했다.


히어로와 빌런이 몸이 작아진 상태에서 싸우는 액션씬을 보고있으면 싸우는 당사자들에게는 아주 위험하고 숨막히는 싸움이지만 옆에서 볼땐 저기에 뭐가 있나? 뭐가 움직인거같은데?? 으잉 파리가 날아다니나?? 정도ㅋㅋㅋㅋ 

코믹 요소들이 적절히 들어가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영화다.





위에서 1대 와스프인 자넷 반 다인이 과거 임무 수행중 양자영역으로 들어가서 현실로 돌아올 수 없어졌다고 적었는데,




앤트맨1에서 스캇이 양자영역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게된다. 그래서 자넷 반 다인도 다시 돌아올 수 있는건지 아님 시간이 오래 지나 이미 양자영역 안에서 죽은것인지 양자영역 비밀에 대한 내용은 2편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풀어진다.






+참고로 앤트맨의 쿠키영상은 2개입니다. :D